영남대학교 정보전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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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보안

홈 > 사이버안전센터 > 정보보안 > 정보보안 실천수칙

PC보안

  1. 1. 부팅/로그인/화면보호기 비밀번호 설정하기 (영문/숫자/특수문자 조합 8자리 이상)
  2. 2. 화면보호기 설정하기(대기시간 10분, 비밀번호로 보호)
  3. 3. 윈도우 보안패치 설치 및 자동업데이트 설정하기
  4. 4. 바이러스 백신 설치 및 실시간 감시기능 활성화하기
  5. 5. 공유 디렉토리 사용 하지 않기(필요시 암호설정, 읽기전용)
  6. 6. 다운로드 파일 바이러스 검사하기
  7. 7.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하기
  8. 8. 출처가 불분명한 메일 삭제하기
  9. 9. 퇴근시 전원 OFF 하기
  10. 10. PC폐기 시 반드시 하드디스크 데이터 완전삭제 하기
  11. 11. 웹 하드, P2P등 파일공유 프로그램 사용 하지 않기

개인정보보호

  1. 1.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꼼꼼히 읽어보기
  2. 2. 정보검색등과 같이 개방된 PC에서 온라인 거래하지 않기
  3. 3. 공인인증서를 하드디스크나 웹 하드, 메일등에 저장하지 않기
  4. 4. 주요 검색사이트에서 자기 정보 노출여부 확인하기
  5. 5. 탈퇴하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지 확인하기
  6. 6.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주의해서 관리하기
  7. 7.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자신, 가족의 개인정보 게시하지 않기
  8. 8.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없는 사이트, 정체불명 사이트 가입하지 않기
  9. 9. 정보가 유출되었다고 의심되면 신고하기

연구보안

  1. 1. 연구실 보안관리를 담당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 지정하기
  2. 2. 외장형 하드디스크등 이동형 정보통신매체대한 반출입 관리하기
  3. 3. 연구시설 출입자에 대한 출입권한 및 자료 접근 통제하기
  4. 4. 중요 문서 파일의 암호설정 및 백업 생활화 하기
  5. 5. 중요 연구데이터 암호화 저장하기
  6. 6. PC 및 중요 연구 데이터 삭제 시 데이터 완전삭제하기
  7. 7. 연구실 자체 홈페이지 및 메일서버 설치운영 지양하기